“이 전화” 받는 순간 이제 끝입니다(이젠 가족도 못믿습니다)

여러분이라면 갑자기 이렇게 엄마나 아빠한테 전화가 오면 받을 건가요, 안 받을 건가요?

별일 없으면 당연히 받겠죠. 근데 의심없이 통화버튼을 누르는 순간 바로 보이스피싱에 시작됩니다.

그래서 일단 이것을 봐야 하는데요. 우리 보통 번호를 저장할 때 어떻게 하나요? 이렇게 010부터 시작해서 나머지 번호를 치고 엄마라고 저장을 합니다.

근데 문제는 이 스마트폰이 이름을 인식할 때 바로 이 숫자만 같으면 똑같이 엄마라고 띄운다는 겁니다.

예로 들어, 이런 식으로 앞자리가 001로 시작하는 복잡한 국제 전화가 걸려와도 뒷자리가 이렇게 010-0123-0123이면 똑같이 엄마라고 나온다는 것입니다.

특히 아이폰같은 경우는 안드로이드와 달리 이미 저장된 번호로 전화가 오면 아예 이렇게 번호로 전화오면 번호 자체가 뜨지 않습니다.

경찰청에 의하면, 최근 이런식으로 금품이나 알몸 사진 등을 요구한 수법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게 진짜 무서운게 뭐냐면 내가 직접 저장한 이름 그대로 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무 의심없이 받았는데, 갑자기 협박당하면 그 순간 당황하지 않을 사람이 없습니다.

자 그럼 이걸 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전화앱에 있는 점 세개를 눌러 설정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 기타 통화 설정이라고 보이실 건데요. 클릭하면 중간에 국제전화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수신 전화를 차단할 수 있는데요. 그냥 한 번 눌러서 활성화만 시켜 주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1분 미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