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행은 대운과 함께 온다! (+당신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방황했던 아이들은 안정해서 진로를 찾아가기 시작했고, 집안이 불안정하신 분들도 마음의 평정을 느끼는 분들도 있습니다.

11월이 되고 날이 추워지니 움츠려 들기 시작하고, 앞으로 내가 어떻게 살아가야될까 정말 답답하고 자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우리 사람의 계획이 너무 짧지 않나요?

1년에 모든걸 다 이루려고 하지 않나요? 2년이 걸리고, 3년이 걸리면 어떻습니까.. 살면서 1~2년 늦는 거는 사실 늦은 게 아닙니다.

그런데 내가 열심히 노력한 게 어딜 가진 않습니다. 그게 나한테 쌓여 있습니다. 직접 재산이라든지, 지식이라든지 내안에 깨달음, 통찰력으로 들어와 있습니다.

근데 이걸 다 과정을 무시해버립니다. 뭐든지 결과에만 집착합니다.

내가 이렇게 노력을 했는데, 결과가 안됐으니까 나는 틀린 놈이야, 나는 뭘 해도 안되! 자꾸 이렇게 비난하게 되고 자존감이 내려갑니다.

하지만 여러분! 5년에 걸쳐, 10년에 걸쳐서 결과가 없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자책하지 마세요.

그동안 쌓아왔던 경험, 지식, 사람보는 눈은 절대로 어디 가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이렇게만 생각하면 됩니다. 아, 아직 나에게 운이 오지 않았구나!

아직 나의 계절이 오지 않았구나! 그래서 그 꽃을 피울 때까지 지금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 이순간, 지금 현재가 전부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 순간은 지나갑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