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보이스피싱 사기 유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유형
금융감독원에서 완전히 바뀐 수법으로 접근하는 보이스피싱 비공개 음성파일 17개를 공개했는데요. 이거 진짜 알고도 당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28살 취업 준비생을 죽음으로 몰고 간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이 이제는 어떤 수법까지 동원하여 접근하는지 사기 유형 3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가짜 서류
첫 번째, 가짜 서류를 준비하여 공문을 보낸다는 점입니다. 보이스피싱은 전화가 걸려오면 예방 차원에서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건 공문을 팩스로 당장 보내라고 하면 된다 또는 집으로 우편 보내 달라고 해라 등등 이렇게 서류를 요청하면 보이스피싱 범인들이 당황하여 전화를 끊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이것도 이제 위험하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위조된 공문도 보낸다고 합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건 서류가 보이기 때문에 그때는 완전히 믿게 됩니다.
게다가 팩스의 경우도 추적을 피하는 상황까지 고려해서 계획하기 때문에 역추적에 어려움도 있습니다.
우리는 보이스피싱범이 아니다
두 번째, “우리는 보이스피싱범들이 아니다.” 물론 사기꾼들이 본인들을 사기꾼이라고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이스피싱범들은 대놓고 첫 멘트부터 이렇게 말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이 피해자들의 마음을 안심 시키는 수단이니 이 부분도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목소리
세 번째, 목소리가 달라졌다는 점입니다. 전화를 받아보면 보이스피싱범이 전화를 거는 것이 아닌 일반 사람이 이야기하는 것처럼 자연스럽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남성이 전화를 걸었는데, 최근에는 부드러운 여성의 목소리도 등장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현재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모두 보이스피싱 범죄 꼭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Subscribe NOW NEWS !
함께 읽으면 좋은글